휴대용심전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슈퍼맨 조회 0회 작성일 2021-01-27 07:08:07 댓글 0

본문

누구나 집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휴대용 가정용 홀터 심전계 사용법

돌연사처럼 황당한 것이 없다. 친구가 어제까지 골프를 같이 치고 건강했는데 갑자기 부고가 날라온다.특히 술담배를 하는 사업가나 힘들게 일하는 자영업자가 많다. 또 스트레스가 많은 젊은 사람들 중에도 적지 않다

대개 심장마비때문에 온다. 그러나 우리가 심전도를 쉽게 찍을 수 있다면 그 전조 중상을 미리 알 수도 있어 상당수 막을 수도 있다

가끔씩 막상 병원에 겄을 때는 안 나타나 가슴에 부착형 심전계를 차야하는 불편함과 의사에게 진단에 애먹이는 부정맥이나, 심근 경색처럼 돌연사로 이어질수 있는 심장 상태를 병원에 안가고 가슴 통증이나 답답한 증세가 있을 때 집에서 심전도를 측정하여 의사에게 보여주거나 전송하여 진단할 수 있는 가정용 휴대용 심전계를 소개한다

홀터심전도 검사도 이젠 웨어러블 시대!! 심전도 데이터 간편하게 측정할 수 있다!

기존의 홀터심전도 검사는 유선이며 착용이 번거로워서 장시간 측정이 어려웠습니다.

또한 심전도 데이터를 수집한 기기를 다시 병원으로 가져가야만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 씨어스(SEERS)에서 개발한 제품!

'mobiCARE +Cardio solution(모비케어 카디오 솔루션)'은 경량, 소형의 웨어러블 디바이스로 편리하게 부착하여 심전도 채크가 가능하고, 애플리케이션과의 연동으로 데이터도 쉽게 전송이 가능합니다.

[채널:의]에서 너무 신기해서 리뷰해 봤습니다^^

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 '채널:의'는 의료/제약 보건분야 온라인 종합 미디어 '의학신문'이 의료 분야의 다양한 이슈와 정보를 영상을 통해 한발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SNS 채널입니다.

애플워치4 심전도 앱, 전문 ECG 장비와 비교 테스트

지난해 애플이 출시한 애플워치 4세대는 더 커진 화면과 향상된 성능을 선보였는데 특히 스마트 워치 최초로 탑재된 ‘심전도(ECG)’ 기능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애플워치4의 심전도 측정은 손가락을 통해 전류를 전달해 30초간 심장 박동을 측정하고 정상적인 리듬과 불규칙한 리듬을 분류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분류를 통해 얻은 정보는 애플 건강 앱에 기록되고 PDF 형식 저장돼 의사와 공유할 수도 있다.

애플워치4 심전도 기능은 의료기기 허가를 받은 미국에서만 사용할 수 있고, 국내 사용은 아직 허가가 나지 않은 상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14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oralanatomy.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