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 교체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인간분쇄기 조회 13회 작성일 2020-01-23 19:03:41 댓글 0

본문

[못참겠다] 4번 과열 새 차 엔진교체…사람이 죽어야 차를 바꿔주나요? / KBS뉴스(News)

■새 차 산지 한달 만에 엔진과열 3번
■엔진 교체 뒤에도 또 과열...차량 자동 정지
■“엔진은 중요 부품이 아니고 그냥 부품의 하나예요”
■현대차, 일단 버티기가 현장 응대 매뉴얼? 못참겠다!

새 차를 샀습니다. 한 달여 만에 차량 엔진 과열이 일어나더니, 연달아 세 번이 반복됐습니다.

정비소에서 결국 엔진을 교체했습니다. 차를 뽑고 한달 여 만에 차량의 심장이라는 엔진을 바꿨는데, 과열은 또 일어났습니다.
이번엔 차가 멈춰섰습니다. 이 차를 타고 다니다 죽을 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에 리콜을 요청했지만, 자동차 회사는 "그냥 고쳐서 타면 된다"랍니다. 알고보니 "지쳐서 포기할 때까지 버틴다"는 게 현대차의 현장 고객 응대 방식이었습니다.




강원 지역에 사는 20대 운전자 A 씨. 지난 4월 말 현대자동차에서 소형 승용차를 샀습니다. 한 달이 조금 넘은 6월 4일, 주행 중 엔진 과열 경고가 발생해 황급히 차를 멈추는 일을 겪었습니다.

엔진이 식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달려간 현대차 정비소에선 "냉각 계통 문제"라며 차를 수리해 줬습니다.

그게 시작이었습니다.

닷새 뒤에도, 그로부터 약 열흘 뒤에도 또다시 엔진 과열이 반복됐습니다. 번번이 "다 고쳤다"던 현대차 정비소는 급기야 엔진까지 교체하더니 "이번엔 완벽하다. 다시는 재발하지 않을 것"이라고 장담했습니다.

아니었습니다. 엿새 뒤, 또 엔진이 과열됐습니다. 이번엔 증상이 더 심각했습니다. 차가 도로에서 멈춰 섰습니다.

참다못한 A 씨는 차를 새것으로 바꿔달라고 했습니다. "무서워서 차를 몰 수 없다"고 호소했습니다. 애원도 하고, 읍소도 해 봤습니다.

현대차는 거부했습니다. 엔진을 바꿔 단 것은 차량 부품 하나를 바꾼 것에 불과하다고 했습니다. 주행 중 정지 현상은 중대한 결함이기는 하지만, 아직 한 번밖에 일어나지 않았다고 했습니다. 4번째 수리 뒤에 또 차가 멈추면 그때 교환을 '검토'해 주겠다고 했습니다.

A 씨는 "주행 중에 시동 꺼져서 죽을 뻔해야 바꿔주겠다는 것이냐"고 항의했습니다. 돌아온 답변은 황당했습니다. "고객님은 운전할 때 노이로제가 있어서 엔진 온도 게이지만 보게 될 거다. 위험한 상황이 도래한다면 본인이 금방 알고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습니다. "소비자원에 가도 소용없다"는 압박도 이어졌습니다.

결국, A 씨는 "도와달라"며 KBS에 제보했습니다. 취재진은 A 씨의 상황을 자세히 분석해 봤습니다. 동일한 하자로 3번 수리를 받고도 또 같은 문제가 일어나면 제품을 바꿔주도록 한 '소비자 분쟁 해결 기준'에 해당한다고 판단했습니다. A씨의 질의에 대한 소비자원의 견해도 같았습니다.

그래서, 현대차 본사에 물어봤습니다. 바꿔줄 수 없는 이유가 무엇이냐고. 취재가 본격화하자, 현대차의 태도는 변했습니다. "A 씨 차량의 정비 명세를 받아서 살펴봤더니, 초기 진단이 잘못됐다"고 인정하면서 "고객에게 불편을 준 만큼, 차량을 교환해 주는 것을 전향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익명을 요구한 현대차의 현직 판매 사원이 귀띔해 줬습니다. "솔직히 현장에서는 차를 바꿔달라는 고객이 있으면, 지쳐서 포기할 때까지 일단 버티고 본다"고 했습니다.

무작정 바꿔달라고 하는 경우라면 모를까, 산 지 한 달 만에 세 번 수리를 하고 엔진까지 바꿨는데 또 멈춰 선 차를 바꿔달라는 '정당한 요구'까지 버티기로 묵살하려고 했다는 것인데, 이게 옳은 일일까요?

KBS [더 이상은 못 참겠다]가 절박했던 A 씨의 목소리를 전해 드립니다.
구독 안하면잘때 집에 나옴 : 일본차를 타는 이유가 있어 흉기가 ㅈ같이 하지깐
슬래쉬잭와일드 : 뭐 내 bm도 급발진해서
바로 쌍용으로 갈아탓슴
suv로 때려박아도 살아남기위해서
연비간지 실속 이딴거
버린지오래 ㅅㅂ 목숨이중요함
아용용 : 현기차는 노조새끼들이
망쳐놓는거지
유튜브쳐보면서 토토해가며
게임돌려가며 담배쳐물고 일하니
차를저따구로만들지~~
모기장수 : 유튜브보면서 조립하니 당연한결과지.
Min Park : 한번 디었으면 사주지 마세요

아반떼MD 쇼트엔진 리콜!!! 보증수리 리얼교환 후기!!! 무조건 교체하자....

아반떼MD 쇼트엔진 리콜!!! 보증수리 리얼교환 후기!!!
자세한 이야기는 영상으로 확인해주세요~

구독과 좋아요는 사랑입니다^^
#아반떼#쇼트엔진
더 많은 관심과 일상 사진을 보고 싶다면?
https://www.instagram.com/hello__yun/
https://blog.naver.com/dbsrn639
see_U OOR_ : 오 당일 입출고 가능한가보네요ㅋㅋ 이건 별건인데 헤드램프 사제로 장착하면 자동차 검사할 때 지적되지 않나요 순정으로 바꾸고 다시 검사받으라고?ㅜ 램프 저도 바꾸고 싶은데 이 부분이 걸리네요
이광록 : 봉인후 얼마타고 갔나요
김준 : 3분12초가 교체된 모습인가요??
김준 : 엔진오일 소모현상은 지금은 어떤가요?
홍만두 : 엔진 오일 과다 현상은 수리 해도 안없어 짐니다

현대차 리콜로 일주일에 하나씩은 하고 있는 엔진교체! 이제 나도 도사~

2014년 싼타페 엔진 2.0 T-GDI 교체 풀영상(타임랩스)
2014 Santa fe 2.0 T-GDI engine swap(time lapse)

요즘 한창 캐나다에선 싼타페 엔진이 리콜 중입니다. 아시죠~ 그래서 많이 바빠요^^
돈은 안되고~
준비없이 찍은 영상이라서 부족한 부분이 많습니다.
참고 봐주세요^^
엔진에서 기름빼는것부터
엔진내리고, 트랜스미션에서 떼고, 여타 부품들 옮기고, 다시 오일넣고 시동걸기까지 모든 영상을 단 8분 54초에 다담았습니다.

실제로는 8시간반정도 걸렸구요. 재밌게 못생긴 얼굴 봐주세요~

구독자가 늘어나면 즐거울거 같애....
바리공주 : 엔진 통 교환 이네요. 한국에선 드문 일이죠. 국내 현대기아차주에게 괜히 뽑기운이나 상대적박탈감 드네요.
Josh Yun : 보기만해도 복잡해 보이는데 멋지네요 영상잘 봤어요!

엔진교체되는거 보신적 있나요? 제가 엔진교체과정을 공개 하겠습니다.

엔진교체작업 직접 본적 계신가요?
엔진 교체 작업 과정을 영상으로 담아 보았습니다..

문제를 제기 하거나 야기 시키고자 하는 것이 아닌,
내차량의 정비시 엔진은 어떻게 생겼고 또한 만일 고장발생시
어떠한 작업과정으로 작업이 이루어 지는 지 알려 드리기 위해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좋은 생각으로 봐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ThePodori : 풀엔진 교체가 아니네.쇼트엔진 교환이네요.헤드랑 알터 다 기존꺼 흐는거보니.풀엔진교환은 생산라인에서 빼온거라 헤드와 알터 다 붙어 있습니다
mission609 : 트라제 디젤 차량인데 1.6터보엔진으로 스왑할수 있을까요?
연료계통도 다 바궈야될꺼고, 필요하다면 미션도 바꾸고요
오래된 차라서 하체도 다 손봐야 되고, 브레이크, 휠, 타이어도 전부 바꾸려면 비용이 얼마나 들까요? ㅋ
young : 교체비용은얼마정도드나요?
전계환 : 하시고나서 달라진거있는지 알고싶네요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97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oralanatomy.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